다저스가 레드삭스를 제치고 내셔널리그 디비전 시리즈에 진출한 야마모토 요시노부
야마모토 요시노부는 7회까지 투구하는 동안 포스트시즌 최다인 9개의 삼진을 잡아냈고, 로스앤젤레스 다저스는 6회 4점슛으로 신시내티 레즈를 8-4로 꺾고 내셔널리그 디비전 시리즈에 진출했습니다.
디펜딩 월드 시리즈 챔피언 다저스는 프랜차이즈 역사상 20번째(13회 연속) NLDS 출전에 진출했으며 토요일부터 필라델피아에서 필리스와 맞붙습니다. 두 팀은 2009년 포스트시즌에서 마지막으로 만났으며, 당시 필리스는 2년 연속 NL 챔피언십 시리즈에서 다저스를 꺾었습니다.
베츠는 "우리가 모든 것을 이길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계속해서 투구하고 적시 타격과 수비를 해야 하며, 모든 것이 괜찮을 것입니다."
화요일 내셔널리그 와일드카드 시리즈 개막전에서 10-5로 승리하며 프랜차이즈 플레이오프에서 5개의 홈런을 터뜨린 다저스는 스몰볼을 치며 1차전보다 2개 적은 13개의 안타를 기록하며 레즈를 탈락시켰습니다. 무키 베츠는 5타수 4안타, 3개의 2루타를 기록하며 1953년 월드시리즈 4차전에서 짐 길리엄과 팀 역사상 한 시즌 포스트시즌 경기 최다 2루타 타이를 기록했습니다.
데이브 로버츠 감독은 "우리가 보고 있는 것은 투구를 이기고, 전체 필드를 사용하고, 싸우고, 단순히 슬러그만 하려는 것이 아니라 싸우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팀 타석에 서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토토사이트
레즈가 첫 번째 경기에서 2-0으로 앞서 나간 후, 야마모토는 다음 13명의 타자를 은퇴시켰습니다.
다저스는 6회 일본 우완 투수가 흔들리며 3-2로 앞서 나갔습니다. 레드삭스는 TJ 프리들, 스펜서 스티어, 전 다저스 투수 개빈 럭스의 연속 안타로 무사 만루를 만들었습니다.
오스틴 헤이스가 유격수 땅볼로 출루했고 베츠가 홈을 밟아 포수 벤 로르트베트가 타석에 들어서 프리들을 잡았습니다. 야마모토는 살 스튜어트와 엘리 드 라 크루즈를 연달아 헛스윙 삼진으로 돌려세우며 위협을 종식시켰습니다.
야마모토는 번역가를 통해 "저는 그저 제 모든 것을 꺼내려고 했을 뿐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파란색 랠리 타월을 흔들며 야마모토는 50,465명의 관중들로부터 기립 박수를 받으며 자리를 떠났습니다.
베츠는 "그가 두 개를 아웃시킨 후 바로 거기서 피 냄새를 맡아 공격하고 마지막을 아웃시킬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야마모토는 7회 초 2아웃을 기록한 후 두 번째 박수를 보냈습니다. 우완 투수는 2실점, 4안타, 볼넷 2개를 허용하며 커리어 하이인 113개의 투구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워커 뷸러가 2019 NLDS 5차전에서 117개의 투구를 던진 이후 플레이오프에서 다저가 던진 가장 많은 투구였습니다.
이틀 연속으로 팬들의 분위기는 8회에도 악화되었습니다. 구원투수 에밋 시한은 2점을 내주며 8-4로 앞서 나갔고, 레즈는 알렉스 베시아를 상대로 동점을 만들었습니다. 프리들은 세 번째 스트라이크로 판정을 받아 시한과 베시아가 총 41개의 투구를 기록한 이닝을 마무리했습니다. 화요일, 다저스 구원투수 3명이 8회 3아웃을 처리하기 위해 59개의 투구가 필요했습니다.
루키 사사키 로키는 9회 투구에서 스티어와 럭스를 삼진으로 돌려세우는 등 3아웃을 기록했습니다.
다저스는 첫 5이닝 동안 주자들을 좌초시켰지만, 키케 에르난데스의 타점 2루타와 미겔 로하스의 타점 1루타로 3-2로 앞서며 레즈의 선발 잭 리텔을 추격했습니다.
오타니 쇼헤이의 6회초 타점 적시타로 레드스 구원 투수 닉 마르티네즈를 상대로 9타수 무안타 스키드를 기록했습니다. 베츠는 3루 라인에서 타점 2루타를 추가했고, 테오스카 에르난데스는 2타점 2루타를 터뜨리며 리드를 7-2로 벌렸습니다.
야마모토가 먼저 무실점을 기록할 수도 있었지만 테오스카 에르난데스가 헤이스가 친 공을 떨어뜨려 세 번째 아웃이 될 수도 있었습니다. 에르난데스는 일본 스타가 경기를 떠난 후 더그아웃에서 야마모토를 껴안았습니다.
스튜어트의 투아웃 2타점 적시타로 처음에는 다이빙 프레디 프리먼을 따돌리고 2-0 리드를 잡았습니다. 이는 2012년 샌프란시스코와의 NLDS 3차전 이후 신시내티가 포스트시즌 경기에서 처음으로 리드한 것이었습니다.